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르테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코코아(KOKOA)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제반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KOKOA”란 회사가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변경)
1.회사는 필요에 따라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회원은 개정되는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4.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 (회원가입)
1.이용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회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이때, 이용자의 과실 또는 고의로 유효하지 않은 정보(전자우편 주소 등)을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신속히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 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상실 시킬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사유를 회원이 등록한 정보로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누락, 오기재 등이 있는 경우 또는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건전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해치는 경우
4)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 이 외에 홈페이지 및 웹 사이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정 관리 및 보안
제8조 (계정 관리)
1.회원은 KOKOA 계정 또는 로그인 정보를 본인 이 외의 제3자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비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로그인 정보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3.마지막 접속 시점으로부터 1년이상 경과한 계정은 30일 전 통지를 통해 탈퇴 또는 휴면계정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제9조 (계정 보안)
1.로그인 정보의 분실, 도난 또는 허가 없는 유출 등을 포함(이에 국한되지 않음)하여 보안에 대한 위반사실을 발견하거나 의심이 가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로 즉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2.회원이 계정 관리의 소홀 또는 계정 공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콘텐츠 정보제공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1.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아래 사항을 제공합니다.
- 콘텐츠의 명칭, 내용, 가격, 기타 콘텐츠 이용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2.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 방법을 위반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 사항)
1.회사는 기술적으로 최대한 다양한 환경과 사양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특정 사양과 기기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며, 회사는 사용자 환경에 따른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KOKOA의 서비스 이용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가능합니다. 서비스 접속 시 발생되는 인터넷 연결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 합니다.
제12조 (업데이트)
1.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거나 추가되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이용자에게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변경 및 개선 할 수 있고, 기능을 추가 또는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콘텐츠의 제공 및 이용)
1.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또는 제반서비스는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며, 회사는 콘텐츠 이용의 유료 또는 무료에 대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2.KOKOA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양도 및 재허락이 불가하며 이용자 본인의 비독점적 이용을 유일한 목표로 하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3.이용료, 이용 기간이 별도 부여된 콘텐츠의 경우 해당 이용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본 서비스의 모든 콘텐츠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는 이용자에게 이전되지 않으며, 이용권만 부여됩니다.
4.이용자가 구매하거나 소장한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본인이 삭제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 약관의 계정관리 규정 등에 따라 복구되지 않습니다.
5.회사와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콘텐츠 구매에 대한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1)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콘텐츠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복제가 가능한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한 경우
6.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계약에 대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표시ᆞ광고 된 내용과 다른 콘텐츠가 제공된 경우
2)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7.콘텐츠의 계약이 종료된 경우 판매가 중단되며, 회사는 종료되는 콘텐츠 대해 사전 공지를 진행 합니다.
제14조 (수신확인 통지ᆞ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한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여부와 콘텐츠의 제공 가능여부에 대하여 통지합니다.
2.전항에 따른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콘텐츠 이용신청의 정정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이용신청을 정정하거나 취소합니다.
3.제2항에 따라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신청을 정정하거나 취소한 경우 회사는 지급받은 대금을 이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제15조 (대금지급방법)
1.이용자는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1)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 종 계좌이체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 종 카드결제
3)온라인무통장입금
4)회사가 발행 또는 인정한 유ᆞ무상 코인 또는 무상 포인트에 의한 결제
5)회사가 발행 또는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7)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2.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또는 제반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대금을 제1항에서 정한 방법 중 유상코인으로만 지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에 관한 내용을 해당 콘텐츠 또는 제반서비스의 이용신청화면에서 표시합니다.
제16조 (콘텐츠 이용조건 등의 변경)
1.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이용조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해당 콘텐츠 이용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전송)
1.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앱푸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영리목적성 광고정보에 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콘텐츠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이용초기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영리목적성 광고정보에 대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1.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에서 이를 허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중단)
1.KOKOA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2.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 내용이나 KOKOA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관련 법령에서 특정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 해 회사의 수익 약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3.위의 이유로 인해 회사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계약해지 등)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 이 외에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2)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제공하거나,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3)음란정보, 저작권 침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 또는 게시하는 경우
4)역설계, 소스 코드 추출 등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복제, 유출, 분해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경우
5)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 혹은 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 조치에 위반되는 경우
6)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8)정상적인 서비스 이용과 무관하게 동일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게 송신하는 경우
9)콘텐츠 또는 코인을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경우
10)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1)타인의 결제수단 및 메일 주소를 허락 없이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12)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2.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을 통해 조치 사유 및 내용, 조치일자(또는 예정일자) 등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히 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회사는 콘텐츠 또는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며,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제20조 제1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고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5장 코인 및 포인트
제23조 (유상 코인의 충전 및 청약철회)
1.회원은 KOKOA 서비스를 통해 유상 코인을 구입하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유상 코인의 구입 방법, 구입 단위, 결제 방법 등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회원은 유상 코인을 구입한 날(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회원이 코인을 일부 사용한 경우
2)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4.소비자는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KOKOA 코인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코인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무상 코인, 포인트 등)
1.회사는 이벤트, 캠페인, 프로모션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 등을 지급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부여 조건은 발급시점에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안내합니다.
2.회사가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한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 등은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유효기간 만료 시 소멸), 환불이 불가합니다.
3.회사는 무상 코인 및 포인트, 쿠폰 등의 사용방법이나 사용범위를 제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4.회사는 경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사전 고지 후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 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해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은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주의사항)
1.코인 및 포인트는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 이용 이외에 현금, 재물 등 기타 경제상 이익과 교환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또는 콘텐츠 교환에 필요한 코인/포인트 수, 기타 코인/포인트의 이용 조건은 서비스를 통해 안내합니다.
2.코인과 포인트는 결제를 진행한 계정을 기준으로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체제가 다른 단말기에서 제공되는 코인과 포인트는 동일한 명칭이더라도 성질이 다르므로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같은 계정에 합산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등
제26조 (손해배상)
1.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2.회사가 기간 정액제 상품을 제공하는 경우, 1개월 내 서비스 중지 및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은 미 이용기간을 포함하여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1 개월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 및 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중지 및 장애 시간에 해당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7조 (면책사항)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 등이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이용자의 PC 및 휴대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이용자의 주소지 관할법인(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관련법 규정에 따릅니다.)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2.이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 시행일자
이 약관은 2018년 10월 08일부터 시행됩니다.